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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및 보증약관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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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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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큐플레이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큐플레이스"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큐플레이스"라 함은 온라인으로 "콘텐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큐플레이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콘텐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큐플레이스"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콘텐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제휴사”라 함은 큐플레이스와 협약을 체결하고, 큐플레이스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상품을 판매하는 자로서, “인테리어회사” 및 “판매자”를 말합니다.

"인테리어회사"라 함은 "큐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및 “보증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요청한 인테리어 방문 견적서비스 및 시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판매자”라 함은 큐플레이스를 통해 제품, 서비스, 디지털 콘텐츠 등 유·무형의 자산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거나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단, 큐플레이스가 정한 입점 절차 또는 등록 요건을 충족한 후, 서비스 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하며, 관련 법령 및 큐플레이스 운영정책을 준수할 의무를 가집니다.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라 함은 "큐플레이스"에 등록된 "인테리어회사"에 "이용자"의 요청사항에 맞춰 안내하는 서비스로 "큐플레이스"는 해당 거래에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

“상품 판매 서비스”라 함은 “판매자”가 “큐플레이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창업에 필요한 유·무형의 자산을 제공하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큐플레이스”는 해당 거래에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서비스”라 함은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이용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보증 서비스”라 함은 “큐플레이스”에서 소개한 “인테리어회사”의 귀책사유로 보증약관(계약이행, 추가공사, 하자보수관련)상의 사고(이하 “보증사고”라고 한다)가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가 이에 대한 보증채무를 이행하는 서비스로,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 한해 제공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큐플레이스"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팩스 전송번호, 전자우편(e-mail)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웹사이트를 통해 게시 및 공개하고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효력이 발생합니다.

"큐플레이스"는 필요한 경우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 이용안내(이하 개별약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에 적용되는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 약관의 각 조건이 적용될 수 있는 사항인 경우에 이 약관이 공통적 또는 보충적으로 적용됩니다.

제5조 [약관의 게시]

"큐플레이스"는 약관을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큐플레이스"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6조 [약관의 개정 등]

"큐플레이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큐플레이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큐플레이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합니다.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부터 "큐플레이스"의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관하여 "큐플레이스"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7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약관이 있는 경우 개별약관에 따르며, 그 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 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 방법

제8조 [회원가입]

이 약관의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절차 상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큐플레이스"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여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회원"의 성명

"아이디"와 "비밀번호"

전자우편주소

기타 "큐플레이스"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회원가입 및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은 회원가입 시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 제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직접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큐플레이스"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큐플레이스"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큐플레이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원”은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큐플레이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큐플레이스"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큐플레이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큐플레이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큐플레이스"는 “회원”에게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앱푸시,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앱 내 설정 또는 운영자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푸시알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알림을 차단할 경우 서비스 일부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큐플레이스"는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큐플레이스"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큐플레이스"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탈퇴를 위한 절차를 밟아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큐플레이스"의 모든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에서 이용 중인 서비스의 기간이 남아있는 “회원”이 탈퇴 요청하였을 경우 회원 탈퇴로 인한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의 중지 또는 피해는 회원 탈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큐플레이스"는 직권으로 회원자격 상실 및 회원 탈퇴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관계 법령 위배와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회원”의 경우

"큐플레이스"가 직권으로 회원 탈퇴 처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탈퇴 한 “회원”이 “큐플레이스”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 “큐플레이스”는 서비스의 질적 유지를 위해 운영 정책에 따라 서비스 부정 이용, 허위 정보 제공, 반복적인 탈퇴 및 재가입 등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콘텐츠이용계약

제12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큐플레이스"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콘텐츠"의 명칭

"콘텐츠"의 내용

제13조 [이용 계약의 성립 등]

"이용자"는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큐플레이스"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제휴사”의 상호명,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콘텐츠"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큐플레이스"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관련 일정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큐플레이스"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큐플레이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수신확인 통지·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

"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큐플레이스"는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큐플레이스" 의무]

"큐플레이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관련 의무

"큐플레이스"는 중개자로서 인테리어공사의 주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인테리어회사"가 제공한 견적, 설계, 시공, 유지보수 서비스 등 인테리어 업무에 대해 "큐플레이스"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큐플레이스"는 "인테리어회사"의 귀책사유로 보증사고가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가 제3자(이하 “보증이행회사”라 한다)를 선정하여 보증채무를 이행하거나 “큐플레이스”가 보증서에 기재된 보증금액을 한도로 하여 보증금의 지급으로 보증채무를 이행합니다. 보증내용, 금액 등과 관련된 구체적 내용은 개별 보증약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2호의 경우, "큐플레이스"는 지체 없이 지급할 보증금액을 결정하고, 보증금액이 결정되면 7일 이내에 이를 "이용자"에게 지급하여 드립니다.

“상품 판매 서비스” 큐플레이스의 의무

“큐플레이스”는 중개자로서 상품 판매의 주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가 제공한 업무에 대해 “큐플레이스”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큐플레이스"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보증사고가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가 제3자(이하 “보증이행회사”라 한다)를 선정하여 보증채무를 이행하거나 “큐플레이스”가 보증서에 기재된 보증금액을 한도로 하여 보증금의 지급으로 보증채무를 이행합니다. 보증내용, 금액 등과 관련된 구체적 내용은 개별 보증약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2호의 경우, "큐플레이스"는 지체 없이 지급할 보증금액을 결정하고, 보증금액이 결정되면 7일 이내에 이를 "이용자"에게 지급하여 드립니다.

상품의 주문, 결제, 배송, 환불 등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상품 판매 정책에 따릅니다.

커뮤니티 서비스 관련 의무

"큐플레이스"는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게시물의 작성, 열람, 응답 등은 이용자의 자율적 판단과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커뮤니티 내 게시된 내용은 “이용자”의 주관적 경험에 기반한 것으로, “큐플레이스”는 그 정확성이나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는 회원 간의 분쟁, 외부 제3자와의 문제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큐플레이스"는 명백히 위법하거나 부적절한 게시물이 아닌 이상, 사전 검열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과 조치는 별도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따릅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콘텐츠가 관련 법령, 본 약관 또는 가이드라인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수정 요청, 비공개, 삭제,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타인의 정보도용

"큐플레이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큐플레이스"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큐플레이스"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큐플레이스"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큐플레이스"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큐플레이스"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는 계약 시 견적서 내용을 확인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관련 의무

"이용자"는 계약 시 견적서 내용을 확인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용자"는 "인테리어회사"와 계약 후, 3일 이내에 "큐플레이스"에 계약 체결 사실 및 그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큐플레이스"에 계약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이용자"가 "인테리어회사"와 직거래, 다운계약, 이면계약을 한 경우, "큐플레이스"의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인테리어회사"와 공사 중 보증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큐플레이스"에 통보해야 하며, "이용자"는 제15조 제3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큐플레이스"가 책정한 보증금액 내에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공사가 정상적으로 개시된 이후 ‘이용자’나 ‘인테리어회사’ 측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공사가 지연 또는 중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는 중재가 불가하며 이때에는 "이용자"가 "인테리어회사"와 직접 분쟁을 조율해야 합니다.

상품 판매 서비스 관련 의무

"이용자”는 “판매자”와의 거래에 앞서 상품의 상세 내용, 조건, 환불 및 교환 정책 등을 충분히 확인해야 합니다.

"이용자”는 “큐플레이스”가 거래에 직접 관여하지 않으며, 상품에 대한 문의, 교환, 환불, 분쟁 등은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함을 인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이용자"는 "판매자"와 거래 중 보증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큐플레이스"에 통보해야 하며, "이용자"는 제15조 제4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큐플레이스"가 책정한 보증금액 내에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가 정상적으로 개시된 이후 “이용자”나 “판매자” 측의 책임 있는 사유로 거래가 지연 또는 중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큐플레이스"는 중재가 불가하며 이때에는 "이용자"가 "판매자"와 직접 분쟁을 조율해야 합니다.

"이용자"는 관련 법령 및 “큐플레이스”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 부당한 요구 등으로 운영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됩니다.

커뮤니티 서비스 관련 의무

"이용자"는 커뮤니티 내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로 경어체를 사용하며, 건전하고 실용적인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형성할 책임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규정은 커뮤니티 이용약관 및 별도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운영정책, 관련 계약 위반 시, 등록 또는 활동 권한을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지식재산권 등의 귀속]

"큐플레이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큐플레이스"에 귀속합니다.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휴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큐플레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큐플레이스" 또는 "제휴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큐플레이스" 또는 "제휴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는 사전 서면동의 없이 "큐플레이스"나 “제휴사”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하거나 이를 무단 이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으며, 커뮤니티는 다음 목적에 한해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내 콘텐츠 큐레이션 및 운영 콘텐츠 구성

커뮤니티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SNS, 블로그, 기타 온라인 채널 사용

이 과정에서 작성자의 닉네임 외 개인정보는 공개되지 않으며, 필요 시 익명 처리 또는 일부 편집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콘텐츠에 포함된 매장명, 업종명, 지역명 등 일반적인 상호·영업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커뮤니티 콘텐츠의 일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가 특정 콘텐츠의 외부 활용을 원치 않을 경우, cs@qplace.kr로 요청 시 해당 콘텐츠는 비공개 또는 삭제 처리됩니다. 온라인 콘텐츠는 비공개 또는 삭제 처리됩니다. 단, 이미 제작·배포가 완료된 인쇄물, 홍보물 등 오프라인 매체에 대해서는 삭제·회수가 불가합니다.

“이용자”의 서비스 탈퇴 시,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삭제되나, 작성한 게시글, 댓글 등 콘텐츠는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커뮤니티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콘텐츠 삭제를 원하는 경우, 탈퇴 전 이용자가 직접 삭제해야 하며, 탈퇴 후에는 일부 요청만 제한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면책조항]

"큐플레이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와 "제휴사" 간에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 "상품 판매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보증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의 이의 제기, 분쟁, 손해배상 청구 등이 발생한 경우, 해당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관련 운영정책에 위반된 행위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해당 당사자에게 있으며, 큐플레이스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 해결]

"큐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큐플레이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큐플레이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 일자]

이 약관은 2025년 10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자"가 "큐플레이스"를 통해 "제휴사"를 소개 받은 시점 기준이며, "이용자"가 "제휴사"와 계약한 시점이 아닙니다. 2025년 10월 23일 이전에 "이용자"가 "큐플레이스"를 통해 "제휴사"를 소개 받은 경우, 아래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20년 10월 29일 ~ 2025년 10월 22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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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큐플레이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여기며,「개인정보 보호법」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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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ID(이메일), 비밀번호, 성명, 닉네임, 연락처,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기기정보, 고유 식별자(광고ID, UUID 등)

개인정보 수집방법

웹사이트를 통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이메일, SNS, 서면양식, 전화/팩스 등을 통한 문의 및 상담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개인정보 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이행, 콘텐츠 제공 및 사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 고객 행동 기반 기능 개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내부 통계 분석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중복 가입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사전 동의 기반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관계 법령(전자상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에 따른 기록 보존, 분쟁 대응, 세무 처리 및 수사기관 요청 또는 법적 분쟁 발생 시 자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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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복구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종이 문서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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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이메일주소), 기기정보, 고유식별자회원 탈퇴 전까지로그인, 알림, 식별자(운영/통계), 커뮤니티 활동 식별
연락처, ID (이메일주소) (탈퇴 시)탈퇴일로부터 6개월재가입 방지, 운영 데이터 매핑, 탈퇴 후 민원 처리, 부정 이용 방지
비밀번호탈퇴 시 즉시 파기로그인 인증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닉네임목적 달성 시까지 (단, 회원 탈퇴 후에도 게시글 및 댓글 목록 내 닉네임은 제한적으로 표시)게시글 및 댓글의 식별, 중복 방지, 명예훼손 및 지식재산권 분쟁 등 책임소재 확인
매장 정보 (업종, 평수, 예산, 공사예정일, 사진)목적 달성 시까지서비스 개선, 내부 통계 분석, 중개 운영 이력 관리를 위해 사용자의 계정 정보와 연동된 형태로 보관되며, 사용자에게는 노출되지 않지만 내부 관리자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서비스 부정 이용 기록탈퇴일로부터 1년동일인 반복 부정행위 방지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포함)3개월사용자 분석, 개인화 추천, 마케팅, 보안 사고 분석, 이상 징후 탐지, 수사기관 요청 대응통신비밀보호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광고 표시 이력 증빙, 소비자 보호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계약 체결 및 해지, 법적 분쟁 대응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결제 내역 증빙, 회계 감사, 세무 대응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민원 대응, 분쟁 발생 시 이력 확인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3년신용조회, 금융 분쟁 대응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공인전자주소를 통한 전자문서 유통에 관한 기록10년전자문서 송수신 이력 확인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5년세무 감사 대응, 회계 관리국세기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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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서비스 제공 목적의 정보는 제공일로부터 최대 5년간 보유하며, 광고·프로모션 목적의 정보는 사전 동의 후 철회 시까지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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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0505-548-0007

이메일 : cs@qplace.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강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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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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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약관


제1조 (보증책임)
큐플레이스(이하 “중개자”이라 한다)는 인테리어 회사(이하 “시공자”라 한다)가 보증서에 기재된 공사를 귀책사유(부도, 파산, 잠적)로 중단하여 계약의무가 정상적으로 이행되지 아니함으로써 그 이용자(이하 “보증채권자”라 한다)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이하 “보증사고”라 한다) 보증서에 기재된 사항과 약관에 따라 보증사고와 관련된 보증책임을 부담합니다.잠적은 중개자, 보증채권자가 동시에 시공자와 3일 이상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를 의미합니다.제1항의 보증채무에 하자담보의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2조 (보증채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사유)중개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때에는 보증금을 지급하여 드리지 아니합니다.
보증채권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보증사고가 발생한 때천재지변, 전쟁, 내란, 그 밖에 이와 비슷한 변란으로 인하여 보증사고가 발생한 때보증서를 보증목적(주계약내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한 때보증서발급일 이전에 이미 보증사고가 발생한 때
제3조 (보증채무의 이행방법 및 이행한도)
중개자는 시공자의 귀책사유로 보증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보증채무를 이행합니다.중개자가 지급할 보증금은 이 보증서에 기재된 보증금액을 한도로 하여, 시공자 귀책사유로 공사가 중단된 후 공사를 마무리하는 데까지 들어간 공사비용을 실제 손해액으로 합니다.제2항에 규정한 실제 손해액에는 지체상금약정액, 월세, 예상매출(영업손해), 기타 물질적 및 정신적 피해는 포함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손해의 방지 및 경감의무)
보증채권자는 보증기간 중 보증사고의 방지에 힘써야 하며, 보증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손해의 방지와 경감에 힘써야 합니다.보증채권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제1항의 의무를 게을리한 경우 그렇지 않았다면 방지 또는 경감할 수 있었을 손해액은 보증채무에서 감액됩니다.보증채권자가 보증사고 발생후 손해의 방지 또는 경감을 위하여 중개자의 동의를 얻어 지출한 필요하고도 유익한 비용은 보증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중개자가 이를 보상하여 드립니다.
제5조 (주계약의 해지)이 보증서의 보증채권자가 변경되거나, 주계약의 내용에 중대한 변경이 있었을 때에는 그때부터 이 보증서의 효력은 상실됩니다. 다만, 서면으로 중개자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보증서의 효력상실)이 보증서의 보증채권자가 변경되거나, 주계약의 내용에 중대한 변경이 있었을 때에는 그때부터 이 보증서의 효력은 상실됩니다. 다만, 서면으로 중개자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보증사고의 통지 및 보증채무의 이행청구)
보증채권자는 보증사고가 생긴 경우 이를 지체없이 중개자에 알리고, 보증금청구시에는 보증금청구서와 함께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보증서(또는 그 사본) 및 계약서 사본공사포기나 계약해제(해지)등 보증사고의 발생을 입증하는 서류와 그 책임이 시공자에게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보증사고로 인한 손해액을 입증하는 서류무통장입금증·영수증 등 공사 기성금의 지급에 관한 서류공사 타절기성검사서 및 내역서그 밖에 보증사고심사에 필요하여 중개자가 요청하는 서류
보증채권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보증사고의 통지나 보증채무의 이행청구를 게을리함으로써 증가된 채무는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시공상황 및 보증채무의 확인조사)
중개자는 이 보증서에 기재된 공사현장에 출입하여 시공상황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중개자는 시공상황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때에는 보증채권자 또는 감리자에게 시공방법·공정·자재·대가지급 등에 관한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중개자는 보증사고의 통지나 보증금 청구를 받은 경우 시공자 또는 보증채권자에 대하여 손해의 조사에 필요한 협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보증채권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제2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조사에 협조하지 아니함으로써 증가된 채무는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보증금 지급시기)중개자는 보증금 청구를 받은 경우 보증채권자로부터 손해사정과 관련한 서류를 받아 보증금 지급에 필요한 조사를 마친 후 지체없이 지급할 보증금을 결정하고, 보증금이 결정되면 7일 이내에 이를 지급하여 드립니다.
제10조 (대위 및 구상)
중개자가 보증금을 지급한 때에는 시공자에 대하여 구상권을 가지며, 보증채권자의 이익을 해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보증채권자가 시공자에 대하여 가지는 권리를 대위 하여 가집니다.보증채권자는 제1항의 권리를 보전하거나 행사하는데 필요한 모든 서류를 중개자에 제출하고 중개자의 구상권행사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중개자가 요구하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중개자는 보증채권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한 때에는 제1항의 대위권에 의한 권리행사로 취득할 수 있었을 금액 중 그 위반으로 취득하지 못한 금액을 보증채권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이 보증에 관한 소송은 보증서를 발급한 중개자의 주사무소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하며,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하는 사항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