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플레이스는 인테리어 업체와 제휴를 맺을 때,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 신원 조회를 기본적으로 하고 있어요.
만약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와 실질 대표자가 다른 경우, 실질 대표자에게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제출을 요청하여 신원 조회를 하고 있어요.
상업공간은 주거공간보다 컨셉이 다양하고 트렌드를 따르기 때문에 인테리어 업체의 창작이 더 많이 요구돼요.
업종별로도 레이아웃, 집기, 설비, 허가사항 등 기능적인 부분도 세심하게 고려해야 돼서 해당 업종에 대한 풍부한 시공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고객마다 계획하고 있는 업종, 평수, 지역, 일정, 디자인, 예산 등이 있듯이 인테리어 업체들도 각각 선호하는 업종, 평수, 지역, 일정, 디자인, 예산 등이 달라요.
내 상황과 가장 잘 맞는 업체를 만나야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응대하기 때문에 계약 전에 상세 견적서, 디자인 시안 등을 제안 받을 수 있게 되겠죠.
이처럼 내 상황에 맞는 적합한 상업공간 전문 업체들을 만나야 견적을 비교해 볼 수 있는데, 큐플레이스는 400여 개 상업공간 전문 인테리어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어서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정교한 소개가 가능해요.
또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꾸준히 실적을 쌓은 업체만 제휴를 지속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합리적인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사고가 발생하여 상호 합의가 되지 않으면 소송을 해야 하는데 소액 소송임에도 변호사 비용, 하자보수 감정 비용, 추심 비용 등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소송 기간이 1~2년 정도 필요하고, 고객이 주장하는 피해 금액에 대해서 전부 승소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매장 오픈에 차질이 생겨서 공사금액 외에 영업손해가 발생하는 것은 물론이고, 매장 운영에 모든 에너지를 써도 모자란데 인테리어 업체와 법적 다툼하는데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심하게 받을 수 있답니다.
사고가 발생할 경우, 큐플레이스는 우선 기존에 진행하던 인테리어 업체에게 공사이행 의무를 준수할 것을 요청해요.
만약 사고임에도 인테리어 업체가 이행하지 않을 경우, 예치금 차감, 중개 계약 해지, 구상권 청구 등을 통해 공사를 이행할 것을 독촉하고 있어요.
기존에 인테리어를 업체가 하던 공사를 마무리해야 고객님은 매장을 최대한 빨리 오픈할 수 있고,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우선 기존 업체가 공사를 이행할 수 있게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기존 인테리어 업체가 공사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큐플레이스는 공사를 이행할 다른 신규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해서 남은 공사를 완료하거나 하자 보수를 진행하고 있어요.